투티엠 신도시 지역 관리부에 따르면, 4개 주요 도로는 중앙 호숫가 길, 궁륭(vòng cung)대로, 사이공 강가 길, 남부 생태산림 지역을 지나는 고가도로이다. 투티엠 신도시 지역에 중앙광장과 강가 공원을 건설하는 프로젝트에는 총 30헥타르의 면적이 사용되며, 그 중 중앙광장은 20헥타르, 그리고 나머지가 강가 공원의 면적이다. 이 지역 전체의 최대 수용 가능 인원은 430,000명이다.
    호찌민시에 방문한 관광객이라면 누구든지 한번쯤은 벤탄 시장에 들르기 마련이다. 벤탄 시장은 도시 중심에 위치하였을 뿐 아니라, 독보적인 상징인 남문 종탑이 벤탄 시장 전면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객들을 끌어 모으는 매력이 있다. 특히 베트남계 해외동포들(비엣큐)이나 해외 손님들을 상대하는데 노련하고 넉살 좋은 사이공 사람들의 특징적인 시장문화를 벤탄 시장에서 볼 수 있다.
    주말에 커피 한 잔을 마시면서 새들의 노래를 듣는 것은 따오단(Tao Đàn)공원의 새 카페에서만 즐길 수 있는 풍류이다. 따오단(Tao Đàn)은 사이공의 응우엔티 밍 카이(Nguyễn Thị Minh Khai), 쯔엉딩(Trương Định), 까익망 탕땀(Cách Mạng Tháng 8) 그리고 응우엔 주(Nguyễn Du) 큰 네 개의 도로 위에 위치한 유명한 공원이다. 100년 이상의 고목들이 아름드리 그늘을 드리우며, 새소리를 들으며 휴식을 즐길 수 있다.
    8월 24일 호치민시 인민위원회는 Ben Thanh – Tham Luong구간 지하철 2호선 착공식을 Tham Luong에서 가졌으며, Hoang Trung Hai부총리가 참석했다.
    Hai 부총리는 본 지하철 공사가 국가에 미치는 영향이 크므로 공사에 차질이 없도록 시 정부에서 적극 지원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참석한 주 베트남 독일 대사는 본 지하철 구간은 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환경오염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ADB은행 베트남 지사 Koshimi 지사장은 지하철이 운영되면 시의 공공 이동수단 50%를 해결해줄 것이고, 교통체증이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전했다.
    호치민시 Nguyen Thanh Tai 부위원장은 Tham Luong역 면적이 22.3ha에 달하고, 총 190억 동을 투입하여 개발된다고 전했다. 기획에 따르면 호치민시 지하철은 6개 노선과 3개 모노레일로 운영된다. 지하철 2호선은 An Suong터미널부터 Truong Chinh, CMT8, Pham Hong Thai, Ben Thanh시장, Saigon강을 지나 Thu Thiem신도시에 도착한다.
    베트남 한인들의 마음의 고향 "팜반하이" 팜반하이 시장 주변 거리는 1980년대 후반부터 1990년대까지 호치민시에서 가장 먼저 한인촌이 형성된 곳이며 오래된 교민들에게는 마음의 고향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 요즘 많이 알려진 꽁화, 탕롱 등은 이 후 형성 된 곳이며 최대 한인 거주지인 신도시 푸미흥은 몇 년전부터 본격 형성된 신흥 한국인촌이다. 팜반하이 거리(Duong Pham Van Hai) 는 시장을 중심으로 예전부터 한인들이 유난히 많이 모여 사는 지역이다. 한국인 식당도 이 근처에 수십 개가 밀집되어 있다.
    HCMC 지하철 노선은 다음과 같다.
    1호선 : Ben Thanh – Suoi Tien (19.7km) 일본 JBIC의 자금으로 총 투자액이 10.91억 달러에서 24.9억 달러로 증자됐다.
    2호선: Ben Thanh – An Suong (19km) 독일 KfW은행, ADB 그리고 EIB은행의 자금으로 집행된다.
    3호선 : 국도 13호 – Tan Kien구간 23km
    4호선 : Ben Cat교량 – Nguyen Van Linh대로 구간 24km
    5호선 : Can Giuoc터미널 – Saigon 교량 17km
    6호선 : Ba Queo – Phu Lam구간
    모노레일
    1호선 : Saigon강(Bach Dang)-차이나 타운 Mien Tay터미널(12.5km)
    2호선 : District 1 – Nguyen Van Linh대로 – 국도 50호
    3호선 : Go Vap-Quang Trung-Tan Thoi Hiep
    1군 인민위원회 르우쭝화(Lưu Trung Hòa) 부주석은 벤탄 군에 거주하는 24가구, 그리고 8개 기관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16.550m2의 토지 면적이 회수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5월 6일부터 15일까지 책임기관은 구체적으로 각 가구와 기관의 토지 면적을 측정하고 조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했다. 그 후, 2015년 8월에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보상, 지원, 이주민 재정착 방안의 초안을 세울 것이며 올해 11월에는 토지를 회수할 것이라고 했다.
    이주자들의 재 정착지는 1군 응웬끄찐(Nguyễn Cư Trinh)군에 위치한 응웬짜이(Nguyễn Trãi) 203 아파트로 예상하고 있다고 했다. 토지회수 작업은 2016년 6월에는 마무리 될 것이며 시공을 시행할 수 있도록 도시철도관리부에 양도될 것이라고 했다.
    호찌민시 도시철도관리부에 의하면, 벤탄-탐릉 노선의 메트로 2호선은 총 길이가 11km 이상으로 그 중에는 깟망탕땀(Cách Mạng Tháng Tám)거리 아래로 지나가는 구간의 길이가 약 9,3km(깊이 18m)이며, 1군, 3군, 10군, 떤푸(Tân Phú), 떤빈(Tân Bình), 그리고 12군을 지나간다고 했다. 이 건설 프로젝트는 현재 인프라 설계, 투자자본 등에 대한 조정이 진행 중이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는 S2-따오단(Tao Đàn), S3-전쭈(Dân Chủ), S4-호아흥(Hòa Hưng), S5-레티링(Lê Thị Riêng), S6-팜반하이(Phạm Văn Hai), S7-바이히엔(Bảy Hiền), S8-응웬홍다오(Nguyễn Hồng Đào), S9-바꾸에오(Bà Quẹo), S10-팜반박(Phạm Văn Bạch)을 포함한 총 9개 전철역 건설계획을 통과시켰다.